특허설계 프로그램 교육과정Ⅱ

HSD 지식재산권 창의 워크샵

  • 일시 : 2013. 10. 22(화) 14:00~17:00

  • 장소 : 신어관 503-1호

  • 발표자 : 김한석(ma:um)

  • 참여인원 : 김석태 외 35명

 

공간을 디자인함에 있어 3d max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하는 것은 실무생활에 있어 널리 이용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소프트웨어의 특징상 렌더옵션의 업그레이드가 빨라지고 있으며 최근에 업그레이드 된 렌더옵션중 Vrayphysicalcamera의 특징과 사용방법을 습득하여 학생들 스스로가 디자인결과물을 3d max를 이용하여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Vrayphysicalcamera를 이용하여 주간의 자연채광의 라이팅과 야간의 인공조명을 이용하여 라이팅 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3d max의 업그레이드 된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좀 더 쉽고 사실적인 표현방법을 연습하였다. 최종적으로는 렌더링된 결과물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일수 있게 하기 위하여 photoshop을 이용하여 공간을 리터치하는 방법을 연습하였다.

3주전 배웠던 기본적인 3d max의 모델링 맵핑 라이팅을 Vrayphysicalcamera의 렌더 옵션을 통해 연습하여 스스로의 디자인 결과물을 주경과 야경으로 내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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